나만의 카드(NAMANE)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나만의 카드(NAMANE)

728x90
반응형

 

 

나만의 카드 HOME | NAMANE

 

www.namanecard.com

얼마 전에 나만의 카드라는 게 출시되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찾아보니 나만의 교통카드(OPPAcard)를 운영하는 회사가 선불카드 기능을 추가해서 새로 내놓은 거라네요.

궁금해서 한번 실제로 발급을 해보았습니다.

 

 

 

 

카드 자판기에서 뽑을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던데 저는 온라인으로 구매했습니다.

앱에서 사면 배송비가 들던데 지금 가입하면 배송비 쿠폰을 준다고 합니다. 근데 일찍 가입해둬서 배송비 다 냄

배송은 우체국 준등기로 오고, 가격은 6천원입니다. (앱에서 구매 시 배송비 2500원 별도)

 

 

 

 

반대쪽은 이렇게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제법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네요.

 

 

 

 

뜯으면 신문 수준으로 글씨가 빼곡히 적힌(...) 설명서와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아마 카드에 붙여서 꾸미는데 쓰라는 것 같네요.

 

 

 

 

반대쪽엔 카드가 붙어있고, 사용 안내도 같이 붙어있습니다.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왜 아무것도 인쇄가 안되어있냐면, 일부러 아무것도 없는 투명한 사진으로 신청해서(...) 그렇습니다.

 

 

출처: 나만의 카드 홈페이지

 

실제로는 위 사진처럼 제대로 인쇄되어서 나옵니다.

 

 

 

나만의 교통카드와 비교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인쇄된 게 없긴 해도 IC칩 때문에 실제로 인쇄되는 범위가 더 줄었다는 걸 알 수 있네요.

 

 

 

 

초기 자재엔 BC 기프트카드가 붙어 나왔었는데, 충전이 안돼서 쓸 수가 없었습니다.

일부 자판기에서는 만원이 충전된 카드로 발급이 가능했었다던데, 그것도 재충전이 안되기에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이후로는 일반 교통카드 자재로 나오다가, 아예 IC칩 달린 선불카드로 새로 내놓은 것 같네요.

 

 

 

 

출처: KICC BIN 목록
출처: KSNET BIN 목록

 

선불카드는 국민카드와 제휴해서 발급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BIN도 국민카드로 나옵니다.
다만 아직 온라인 결제는 지원하지 않기에 KB Pay나 ISP에 등록은 불가능합니다.

 

 

 

 

카드 충전은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카드/계좌이체는 천원부터고, 가상계좌는 1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로 송금할 때 이름은 아이디 앞 10글자로 나옵니다.

 

 

 

 

카드로 충전 시 수수료는 3%이고, 계좌이체는 어째선지 0%입니다.

 

 

 

 

시험 삼아 충전해봤는데 선불카드/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건지 캐시백이 제대로 들어옵니다.

3% 이상 적립되는 카드가 있다면 충전할 때 오히려 이득을 볼 수 있겠네요.

 

 

 

 

교통카드 충전을 앱에서 할 수도 있는데, 충전액을 다시 되돌릴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도 있다네요.

어차피 교통카드로 쓸 일도 없어서 전환해보지는 않았습니다.

 

 

728x90

 

 

+ 2021/07/23 추가

 

7월 21일 업데이트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ISP/페이북 한정이네요.

페이북은 몰라도 국민 ISP 쪽은 좀 쓰기 불편한데, 언제쯤 KB Pay로 넘어가려나요...

 

 

아무튼, 앱을 켜서 로그인하면 아래에 온라인 결제 등록 버튼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걸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제 폰에서는 여기서 무한 로딩이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패드로 진행을 했습니다.

등록할 카드를 선택하고, 아래 버튼을 눌러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ISP/페이북 앱을 설치해서 카드 등록이 가능해진 겁니다.

 

 

ISP/페이북은 BC카드와 국민카드가 같이 쓰고 있는데, 사실상 두 앱을 하나로 합친 느낌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카드 등록을 위해 국민카드 ISP 화면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홈 화면에서 오른쪽 위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나오는데, 여기서 'KB국민카드 이동'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국민카드 ISP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저는 이미 카드가 등록이 되어있어서 카드가 나오는데, 만약 없다면 아마 바로 카드 추가 화면이 나올 겁니다.

저처럼 카드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오른쪽 위 카드추가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카드 등록 화면도 스샷을 찍고 싶었는데, 스샷이 안 찍히네요.

위 화면은 앱에서 인증을 하지 않은 상태로 등록을 시도하면 저렇게 나옵니다.

참고로 카드 비밀번호는 비밀번호 6자리 중 앞 2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위처럼 등록한 카드가 나오게 됩니다.

카드 디자인은 저 디자인 고정으로 나오나 보네요.

이제 온라인 결제 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타 간편결제 등에는 등록이 불가능하고, 코나카드처럼 반드시 ISP/페이북을 통해 결제해야 합니다.

위는 페이코에 등록 시도했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 역시나 배경이 검은색으로 나오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