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도 신용카드 발급이 되네요 (신한카드 Deep Dream)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만 19세도 신용카드 발급이 되네요 (신한카드 Deep Dream)

728x90
반응형

얼마 전이 제 생일이었었는데요

 

 

만 19세 생일 당일에 신용카드를 신청해도 과연 발급이 될까 궁금해서 신청을 해봤는데

 

 

이런 알림톡이 오더군요

저는 소득이 없어서 둘 다 해당이 안 되는데요

 

원래는 무직자라도 신용카드를 못 만드는 건 아닙니다

다만 정보제공 동의만 하면 쉽게 발급되는 재직자와는 달리 특정 기준을 충족시켜줘야 하는데요

그중 쉬운 방법 중 하나로 계좌 평잔(평균잔액)이라는 게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잔으로 발급하려고 했는데, 알림톡으로 안내된 건 저것뿐이고 실제로도 제출서류 구분이 저 두 개뿐이더라고요?

그래서 안 되는 건가 하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https://gall.dcinside.com/creditcard/225317

찾아보니까 그냥 저 링크 들어가서 잔액증명서 첨부해도 처리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진짜로 잔액증명서를 넣어봤는데

 

 

되네요?

매우 쉽게 첫 신용카드 발급이 되어버렸습니다(...)

 

심지어는 신용점수까지 떡상을 했네요

이래도 되는 건가 싶지만 아무튼 발급이 되니까 기분이 좋네요

 

 

정확한 기준 금액이 얼마인지는 안내를 안 해줘서 모르겠으나,

검색해 보면 바로 나오니까 혹시라도 만드실 분들은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카드는 오늘 도착해서 방금 편의점에 가서 찾아왔고요

 

 

발급할 때 써먹은 계좌가 청약이라서 돈이 좀 많이 쌓여있는 상태였는데

한도가 150만 원인걸 보니 한도는 계좌 잔액과는 별 상관없나 봅니다

어차피 저만큼 쓸 일도 없으니 높아도 의미는 없겠지만요

 

 

제가 신청한 카드는 글 제목에도 적혀있듯이 신한 Deep Dream이고, 카드 모습은 이렇습니다

카드를 신청할 때 친환경 플레이트로도 발급이 되길래 친환경 플레이트로 발급을 했고

비자 컨택리스도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최근 국제브랜드사 정책이 바뀌어서 컨택리스 탑재가 의무화되자 컨택리스가 들어간 카드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 카드도 그런 건가 싶지만 그건 아니고, 출시 초기부터 들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아예 컨택리스 결제 시 추가 적립을 해준다고 상품설명서에 못 박아놨네요

 

 

혜택 사진을 올린 김에 혜택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위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사용금액의 0.8%를 적립해 주는 카드인데, 그게 무실적 무한도입니다

추가로 다른 혜택도 있지만 전월실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돈 많이 못쓰는 저는 관심이 없고요

무실적인 게 이 카드를 만든 두 번째 이유이기도 합니다

 

 

출처: 토스 - '카드 이벤트 상품'

두 번째가 있다면 당연히 첫 번째도 있을 텐데요

첫 번째는 캐시백 이벤트 대상 카드여서 그렇습니다

 

토스나 네이버페이 같은 곳에서 '카드 발급하고 n만원 쓰면 n만원 캐시백' 같은 이벤트를 매달 하는데요

이런 이벤트로 돈 받는 것보다 더 이득을 보면서 카드를 만들 방법이 없기 때문에

카드를 신규발급 한다면 이런 이벤트에 참여해서 돈 받는 게 이득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