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 만 17세 생일입니다.
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오늘은 제 만 17세 생일입니다.

728x90
반응형

 

 

제일 먼저 축하받은 건 카카오톡입니다....는 아니고 새벽이라 아직 축하받기에는 이른 시간이죠.

만 17세 생일이기에 0시가 되자마자 여러 가지 일들을 했습니다.

 

 

 

 

 

우선 처음으로 만든 건 카카오뱅크 계좌+체크카드입니다.

계좌 개설하는 걸 스크린샷 찍어두고 싶었는데, 막아놔서 찍지는 못했습니다.

아무튼, 카드가 도착하면 나중에 글로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미니 계좌는 잘 살아있습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일반 계좌가 상위 호환이기에 남겨두기만 할 것 같습니다.

 

 

 

 

그다음에 바로 차이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쓸 일은 없겠지만 초대장 온 김에 만들어본 겁니다.
(차이 가입만 해두고 아직 써보지도 않음)

 

 

 

 

그리고 카카오페이카드도 같이 만들었습니다.

이거는 만원부터 충전 가능이라 가끔씩 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주식 거래가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페이코를 통해 기업은행 계좌까지 만들었습니다.

다른 은행 해봤을 땐 20영업일 제한에 걸리던데 이건 이상하게도 안 걸리더군요.

카드는 해외결제 가능한 거로 만들려면 법정대리인 동반해서 은행을 가야 해서 아직은 만들진 않았습니다.

다른 카드들 혜택 좀 보고 만들어야겠네요.

 

 

 

 

그리고 우리카드에서 카드 하나를 신청했습니다.

원래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카드를 만드려고 했는데, 어느새 18세 이상으로 제한이 올라가 있더군요.

그래서 다른 것도 그런가 싶어서 대충 아무거나 신청해봤더니, 이건 또 됩니다;;
무슨 카드인지는 비밀입니다. 나중에 글로 올릴 테니 그때까지 기대해주세요.


+ 12:45 추가 / 18:15 가독성을 위한 수정

 

...?
아니 이거는 신청할 때 나이 제한 안 걸리길래 될 줄 알았는데 걸리네요?
학교 수업 중에 전화가 오던 게 이거 때문이었나...
아니 이럴 거면 설명 페이지에 써두기라도 하던지...
학생증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손절을 못하고 있는데 지금 학교 졸업하면 우리금융지주랑 손절을 해야겠네요.

 

 

그리고 우체국 계좌도 만들었습니다.
정확히는 만든 건 작년인데, 비대면 신청은 인터넷뱅킹을 신청해야 하더군요.

근데 문제는 쓸데없이 인터넷뱅킹 신청에 나이 제한이 걸려있어서(...) 잊고 있었다가 방금 막 끝냈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도 하나 만들어 둬야겠네요.

 

 

찾아봤는데 만 17세 이상은 신분증만 잘 챙기면 되는 것 같습니다.
발급 동의서만 있으면 그 이하라도 가능한 것 같은데 귀찮기는 하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