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글로벌페이 체크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하나 글로벌페이 체크카드

728x90
반응형

(똑같은 사진 여러번 쓰기는 좀 그래서 새로 찍음)

저번 글에 이어서 통장을 만든 후 정확히 일주일 뒤인 오늘, 다시 하나은행에 왔습니다.

자재가 도착했다는 전화를 받고 바로 출발을 해서 왔습니다.

 

마침 도착한 시간도 비슷하네요.

심지어 저번 주에 계좌 개설해주셨던 그분 자리여서 빠르게 발급을 했습니다.

얼굴 보시자마자 알아보시고 신분증 달라고 하시더군요 ㄷㄷ

 

그레이 신자재(왼쪽)와 블루 구자재(오른쪽)

그렇게 해서 만든 것이 이 카드입니다.

두 가지 디자인을 모두 발급받았는데, 마침 그레이 자재가 새로운 자재네요.

그래도 앞면은 하나카드 로고 위치 말고는 따로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고, 각각 회색(그레이)과 파란색(블루)이 칠해져 있습니다.

 

아멕스의 특징은 앞면에 가입년도(카드번호 오른쪽 아래)와 CVC(아멕스 로고 위)가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번호도 15자리이며, CVC는 4자리입니다.

 

그레이 신자재(왼쪽)와 블루 구자재(오른쪽)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서명란에 카드번호 전체와 3자리 CVC가 같이 적혀있습니다. 이것 또한 아멕스만 이렇다고 하네요.
참고로 한국 발행 아멕스의 3자리 CVC는 국내 결제 이외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구자재에는 여러 주의사항이 적혀있는데, 신자재에는 아예 비어있네요(...)

아멕스이기 때문에 홀로그램은 없습니다.

 

2020/09/02 - [일상/금융] - 하나은행에서 글로벌페이 통장을 만들어보았다

참고로 이 카드는 글로벌페이 통장에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글로벌페이 통장에 대한 내용은 윗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이 카드의 혜택은 이렇습니다.

비바 시리즈나 길한통처럼 해외이용 수수료가 면제되는 카드입니다.

또한 보조카드 발급이 가능하여 저처럼 두 개를 서로 다른 디자인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해외이용 안내는 이렇습니다.

수수료는 USD 한정 1.4%를 면제하며, 하나카드의 $0.5는 USD 이외로 결제하더라도 면제입니다.

사용제한처는 국내의 모든 가맹점과 ATM이 제한되며, T&E업종과 성인/도박사이트 또한 사용이 제한됩니다.

 

JPY 200 = USD 1.88(결제당시 환율) + 수수료 1.4% = USD 1.91

구글과 애플 등의 모바일 소액결제도 제한된다고 나와있기는 하나, 구글에는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애플은 미국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정확히 확인은 하지 못하지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하지만 애플 일본 계정에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사실 이거 뚫으려고 만든 거였는데

 

TMI: 카드 이름은 구글페이 앱/웹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시 말씀드리지만, 국내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어디서 국내 앱스토어에서 결제하면 해외망으로 결제된다는 소리를 하던데, 그냥 바로 결제 실패가 뜹니다.

다른 가맹점에서도 마찬가지로 오류 메시지를 띄우니, 국내 결제가 필요하다면 출금해서 다른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