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해보았다
본문 바로가기

교통/대중교통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해보았다

728x90
반응형

 

2020/04/26 - [일상/금융] - 청소년 후불교통카드를 발급해보았다

이전 글에 이어서 이번엔 실제로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별 내용이 없으니 그냥 윗 영상만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버스 단말기의 경우 일단 수도권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지하철의 경우도 일단 코레일/서울교통공사/인천교통공사의 경우는 정상적으로 인식되는걸 보니 타 기관 개찰구에서도 정상 인식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어느 한곳은 안된다거나 할 줄 알았는데, 다 인식이 되는걸 보니 의외네요.

 

또한 카드 사용이 가능한 자판기에서도 인식합니다. 사진의 단말기의 경우는 승인 방식이라 결제시에 결제 문자가 옵니다. 무승인 방식 자판기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나중에 발견하면 시도를 해봐야 겠네요.

해보다가 알아낸 사실인데, 저거 해외카드 사용이 안되더군요. 승인 방식이면 해외카드도 되야될텐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