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길한통 체크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하나 길한통 체크

728x90
반응형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나무위키를 보다가 이 카드를 발견했습니다.

무려 은련 플래티넘에 퀵패스(!)가 달리는 카드랍니다

온라인 신청시엔 후불교통 전용이지만, 고객센터에선 비교통형이 발급된다는 내용을 보고 시간을 내서 한번 하나은행에 가서 발급을 해봤습니다.

 

 

 

 

 

면허 따러가는 김에 발급하려고 아침 일찍 나왔습니다.

집 주변에 하나은행이 없어서 부천역까지 나와야 하는건 좀 아쉽네요.

 

체크카드를 만든다고 하고, 위 카드 사진을 보여줬습니다.

지점에 자재가 없다면서 발급이 안된다고 하셨지만, 우편 수령으로 한다고 하니 어딘가에 전화로 물어보시고 발급 해주셨습니다.

지점 신청시에도 비교통형 발급이 되나보네요.

 

 

 

발급 조회를 해보니 UPI 비교통으로 나옵니다.

CUP는 온라인 해외신판이 안되고 UPI만 된다고 하던데, 나중에 한번 결제를 해봐야겠습니다.

(+ 2020/09/07 수정: 온라인 해외결제가 정상적으로 가능했습니다.)

 

 

 

 

 

4월 16일,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월요일에 신청했는데 공휴일이 끼어있음에도 일찍 오네요?

 

일단 열어보겠습니다.

 

 

 

약관이랑 카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어차피 읽어봤자 시간낭비니 넘어갑시다.

 

 

 

 

카드가... 뭔가 생각한거랑 다르네요?
뭔가 색이 더 진한 느낌?

 

 

 

앞면은 그렇다 쳐도, 뒷면은 너무... 밝은 색만 들어갔네요

앞면에는 은련 퀵패스가 아닌 컨택리스 아이콘이 들어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천단공원 홀로그램도 있는거 보니까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나 보네요.

 

 

롯데리아 무인포스에서 사용하는 모습. 결제시에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카드를 꽂는 대신 대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롯데리아와 GS25와 같은 국내외 퀵패스 가맹점에서는 비교통 카드도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스터치나 타 브랜드 비접촉결제(컨택리스)처럼 영수증에는 평범하게 카드로 결제한것처럼 나옵니다.

또한 비교통 카드의 경우, 개찰구에는 카드를 대도 반응을 하지 않습니다. 인식은 할줄 알았는데

 

 

 

출처: https://www.unionpayintl.com/kr/servicesProducts/products/innovativeProducts/mobilePayment/

 

찾아보니까 리스트가 이렇게 나오긴 하는데, 롯데리아가 여기 없는거 봐선 저거 말고 더 있을것 같습니다.

당연하지만 해외에도 가맹점이 있는데, 홍콩과 마카오, 중국은 너무 많아서 따로 분리해둔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대만, 싱가포르, 호주, 러시아에 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