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Real Zero 체크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카드

수협은행 Real Zero 체크카드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 받아본 카드 중에서 봉투 앞면에 은행/카드사명이 아예 없는 카드는 처음이네요

카드를 받았는데 주소만 적혀있어서 순간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뒷면을 보니 다행히 여긴 나와있네요.

진짜 살면서 갈 일이 전혀 없어 보이지만 수협 계좌를 만든 김에 카드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처리완료일과 영업점(발송기관)수령일이 안보이는 이유는 진짜로 안나와서 그렇습니다 제가 지운게 아니에요

그런데 비대면으로 신청 가능한 체크카드가 이 카드 하나밖에 없더라고요.

어떤 거 만들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잘됐다 싶었는데 어째선지 카드가 일주일 걸려서 왔습니다.

어이없는 건 배송이 늦는 거면 이해를 할 텐데 발급이 5일이나 걸렸습니다(...)

 

 

 

들어있는 건 회원약관과 후술 하겠지만 들어있을 필요가 없어 보이는 상품설명서 두개네요.

 

배경 색이 달라보이는건 기분탓입니다. 둘 다 똑같은 배경 똑같은 조명 위에서 찍었어요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앞에는 고래?처럼 생긴 캐릭터가 그려져 있네요.

카드사 안 갖고 있는 대부분 은행들이 그렇듯이 BC망을 사용하기에 뒷면엔 BC카드를 선택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출처: 수협은행 홈페이지

이 카드의 혜택은 카드 이름처럼 Real Zero 합니다.

금융우대 서비스를 카드 혜택이라고 보기는 좀 그렇죠?

보통 금융 수수료 우대/면제는 특정 은행 제휴형 카드들의 혜택 중 하나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카드는 아예 그런 혜택들을 아예 빼버리고 수수료 면제만 남겨뒀습니다(...)

그나마 무실적인 게 불행 중 다행이네요.

 

 

출처: 수협은행 홈페이지

그런데 의외로 해외 결제 수수료는 달러가 아니라 일정 비율로 받아가네요.

해외 결제를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건 의외로 $0.5씩 받아가는 카드사들에 비해 0.3%면 해외 결제용으로는 무난해 보입니다.

 

 

출처: 롯데카드 홈페이지

하지만 만약 제가 수협은행 계좌만 써야 한다면 롯데카드를 쓸 것 같습니다.

유일하게 롯데카드가 수협은행 계좌 연결을 지원하는데, 놀랍게도 롯데카드가 수협카드보다 혜택이 더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