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해외겸용직불카드
본문 바로가기

금융/은행

하나은행 해외겸용직불카드

728x90
반응형

(사진 찍는걸 까먹어서 작년에 찍은 사진 또 쓰기)

오늘은 하나은행에 다녀왔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에 자주 만들고 있는 직불카드를 만들기 위해서인데요,

 

어째서 구분선이 가운데에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메일이 저대로 와서 그대로 찍은겁니다

정보가 없는 카드 같은 경우 먼저 문의를 넣어서 확인을 하고 가는 편인데, 다행히 아직 발급은 된다고 합니다.

다만 자재가 없는 영업점이 많다고 하던데, 다행히 제가 간 지점은 어느 정도 재고는 있더라고요.

다만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지점이 아니면 없을 가능성이 있으니 전화는 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다행히 이 카드도 직불카드 로고가 있네요.

 

요즘은 거의 모든 카드가 IC칩을 달고 나오는데, 이 카드는 마그네틱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IC카드만 사용이 가능한 국내 ATM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해외 ATM이나 국내 직불카드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는 해외 직불카드 가맹점(인터링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데, 카드엔 그러한 문구가 없네요.

 

BIN의 경우 제주은행 직불카드도 5898이던데, 그냥 해외겸용이면 비자라도 무조건 5898로 시작하나 보네요.

근데 어차피 제가 해외를 나가면 비자/마스터 둘 다 가맹된 ATM 주변만 돌아다닐 거라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애초에 돈 뽑을 거면 체크카드 들고 가는 게 더 이득이기도 하고...

 

 

 

혹시나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ATM에 이 카드를 넣어봤습니다.

역시나 안되네요.

 

728x90
반응형